[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한화투자증권은 한화자산운용의 '한화 스마트멀티인컴플러스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 펀드'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 스마트멀티인컴플러스 펀드는 국내채권형, 해외채권형, 혼합형, 리츠를 포함한 기타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를 투자대상이나 운용전략에 따라 12개의 세부유형으로 재분류 한 뒤 수익성과 변동성을 고려하여 엄선한 15개 내외의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기존에 투자한 펀드의 수익률 변동이 심하여 손실을 본 투자자들이 시장 등락과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며, 펀드 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종우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연구소장은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시장상황에 따라 어떤 상품을 언제 투자해야 할 지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며 "한화 스마트멀티인컴 플러스 펀드"는 개별 펀드의 수익률, 변동성, 수익안정성을 고려해 어떤 펀드가 좋은지 전문가가 직접 선별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분기별로 투자비중을 알아서 조정해주기 때문에 시장의 변동성을 회피하면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대수익과 위험 감안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기대할 수 있어 월지급식 상품으로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화 스마트 멀티인컴플러스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 펀드는 이날부터 사흘간 사전모집을 실시한 뒤 19일 설정되며 자세한 상담은 한화투자증권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 1544-828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