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여의도 63빌딩에서 '2012 기업가정신원정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2012 기업가정신원정대' 참가자들의 기업방문 소감문인 '견문록'과 미래 CEO로서의 기업경영 계획안 및 창업 아이템 등을 공모한 '아이디어', '포스터' 세 부문의 우수작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내가 해운기업의 CEO라면'이라는 주제로 조직관리, 산학협력, 사회공헌 계획 등을 출품한 민족사관고 2학년 신윤재 학생은 지역사회에 해운기업 경영에 필요한 전문학교를 설립해 특성화된 인력을 길러내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중고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창업 아이템으로는 비오는 날 승용차 지붕에 설치할 수 있는 가림막을 개발해 여성고객층을 타겟으로 사업을 하겠다는 덕암정보고 1학년 박미진 학생과 농촌길 주변에 과일과 채소를 수확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는 '짬짬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겠다는 금곡고 3학년 문준일 학생이 아이디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2012 기업가정신원정대'는 기업탐방을 통해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키우고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전국에거 초중고 및 대학생 1만명이 참가한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