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예금보험공사는 24일 금융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자가학습 및 방문교육 신청이 가능한 생활금융교육 홈페이지(edu.kdic.or.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전통시장 상인, 노년층, 초등학생 등 금융정보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방문교육을 통해 예금보험제도 및 금융지식 등을 제공하고 있었다"며 "하지만 방문교육은 시간과 장소에 한계가 있어 생활금융교육 홈페이지를 구축해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생활금융교육 홈페이지는 교육 대상층별 인터페이스 구축, 애니메이션·플래시·카툰 등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구성, 모바일 홈페이지(medu.kdic.or.kr) 구축 등을 통해 금융정보취약계층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생활금융퀴즈 게임, 용돈관리 게임 등을 구성해 재미를 높이고 전통시장 홍보페이지를 마련해 정보제공 기능도 반영했다.
홈페이지 이용자는 회원가입, 교육콘텐츠 수강 등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앞으로 예보가 진행하는 각 종 이벤트를 통해 상품권, 기념품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