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종용기자] 하나은행은 17일 을지로 본점 대강당에서 김종준 은행장과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글로벌 연수 및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와삭바삭 글로벌 대학 원정대'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1기를 모집한 대학 원정대는 전국의 대학에서 총 7500여명의 대학생들이 지원한 가운데 75대1 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100명이 1차 선발됐다.
이들은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1박2일간의 합숙캠프를 통해 글로벌 전문가 강의, 글로벌 실무자 멘토링, 비즈니스 매너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후 최종 선발된 20명의 원정대는 8박9일 동안 영국을 방문하게 된다. 이 원정대의 탐방계획과 실제 활동은 여행작가 조명화씨의 감수아래 전자책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김종준 은행장은 격려사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태도는 뭐든지 실제로 해보는 실행력과 긍정적인 마인드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글로벌에 대한 꿈을 키우고 열정과 패기를 보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17일 김종준(사진 앞에서 세번째 줄 가운데) 하나은행장이 을지로 본점 대강당에서 '와삭바삭 글로벌 대학 원정대' 1기 100명의 발대식을 갖고 대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