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샤브샤브 브랜드 부문에 채선당이 6년 연속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상은 소비자사전조사로 선별된 후보 브랜드 중 현장투표를 비롯해 일대일조사/이메일조사/온라인조사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및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채선당은 '고객에게 사랑 받고, 감동을 주는 1등 프랜차이즈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매월 온라인 까페를 통해 '베스트 샤브미인'(샤브샤브의 맛을 아는 미인들)을 운영하는 등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오고 있다.
이 밖에도 재료의 신선함이 관건인 샤브샤브 메뉴 특성상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초 남양주 진건읍에 대규모 자체 통합물류센터를 신축하고, 최신의 물류•유통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안전하고 신속한 물류배송 시스템을 갖췄다.
염태선 채선당 경영지원본부 이사는 "6년 연속 수상은 모든 가맹점주들과 전 직원이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리딩 브랜드로서 늘 적극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를 읽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만족과 신뢰로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브랜드를 선정하자는 취지로, 매년 각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에게 시상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