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프에이, 삼성 OLED 투자 수혜주..'매수'-현대證
2013-02-06 08:21:30 2013-02-06 08:23:47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현대증권은 6일 에스에프에이(056190)에 대해 삼성 OLED 투자의 수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이날 김동원 현대증권 연구원은 “올해 삼성디스플레이는 LCD와 OLED 투자를 본격 재개할 전망”이라며 “중국 정부가 쑤저우 LCD 공장의 세대변경 요청을 최종 승인해 올해 말까지 양산라인을 완공해야 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글로벌 OLED TV 시장의 조기 선점 경쟁으로 삼성디스플레이의 연내 8세대 OLED 라인 투자의 가시성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디스플레이 OLED 장비업체인 에스에프에이가 최대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이다.
 
김 연구원은 “에스에프에이는 전공정부터 후공정 장비의 신규라인 구축에 삼성디스플레이와 긴밀히 협조하고 있어 에스에프에이의 매출은 삼성디스플레이 설비투자와 연관성이 높다”며 “결국 삼성디스플레이의 LCD, OLED 장비 수직계열화의 최대 수혜가 예상되고 이에 따른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이와 더불어 만약 에스에프에이가 OLED 8세대 증착장비를 본격 수주하는 경우 추가적인 실적개선과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