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싸이 이모티콘 전세계 동시 출시
2013-02-13 11:28:29 2013-02-13 11:30:47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국제가수 싸이가 카카오톡에 데뷔했다.
 
㈜카카오가 국제가수 싸이 캐릭터로 제작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오빤 월드스타일~!'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 이모티콘 출시로 전세계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더 재미있는 채팅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오빤 월드스타일~!'은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으로 싸이의 경쾌하고 코믹한 캐릭터를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3억건을 돌파할 정도로 전세계를 뜨겁게 달군 싸이의 '강남스타일' 앨범디자인을 맡은 웹툰 작가 호조가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싸이 이모티콘은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230여개국에서 동시에 선보이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총 6개의 언어로 제공된다.
 
카카오 측은 "전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국제가수 싸이 이모티콘이 강남스타일의 열풍을 이어 전 세계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속해서 국내 작가들의 작품세계와 인기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싸이 이모티콘 세트는 말춤을 추는 싸이 캐릭터를 포함해 12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두 버전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