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헬로tv로 선방(先放)사수하자!"
2013-02-20 14:03:53 2013-02-20 14:06:17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CJ헬로비전(037560)의 디지털케이블 방송 '헬로tv'가 지상파 방송의 드라마 콘텐츠인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미리보기 VOD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리보기 VOD는 본방송에 앞서 해당 콘텐츠의 주요 내용을 먼저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 처음이다.
 
헬로tv 측은 미리보기 VOD 서비스가 '본방사수'의 고전적인 시청패턴을 넘어 '미리보고', '다시보는' VOD의 새로운 시청 패턴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청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지상파 방송의 드라마 콘텐츠를 미리보기 서비스로 제공할 경우 VOD 이용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실제로 CJ헬로비전은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3회까지 미리보기 VOD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헬로tv를 통해 본편 VOD를 시청한 시청자의 약 17%가 미리보기 VOD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유료서비스임에도 불구, 시청자들이 다시보기 서비스 이후 제공된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드라마 후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미리보기 VOD 서비스는 시청자들에게는 다양한 VOD 선택권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라며 "다시보기 중심의 VOD 서비스가 본방송의 시청률을 견인하는 미리보기 서비스로 콘텐츠 소비 행태의 변화를 가지고 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