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컨설팅 착수
2013-03-16 10:35:42 2013-03-16 10:37:51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대구은행은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컨설팅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4개월에 걸친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컨설팅 작업에 들어갔다고16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 작업은 지난 2월 선정된 한국 IBM가 수행하게 되며, 현황분석 4주, 방향성 정의 4주, 전략수립 5주, 마스터플랜 수립 3주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전략 및 비용의 효율적인 구축 방안을 수립한다는 계획으로, 이로써 정보 분석 역량 확보, 정보 활용 극대화 등을 실현해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세부 추진 과제로는 ▲실시간 통합 마케팅 고도화 ▲운영 CRM 고도화 ▲분석 CRM 구축 ▲마케팅 Hub 구축 ▲EDW 구축 ▲성과관리·융합정보시스템 등의 구축 ▲데이터 전략 체계 수립 ▲기술 아키텍처 고도화 및 빅 데이터 활용 ▲중장기 정보계시스템 발전전략 수립 등을 9개 영역에 걸쳐 진행하며, 오는 6월까지 구체적인 수행전략 수립과 개선과제 도출을 수행한다.
 
대구은행 IT 관계자는 "이미 30개 영역의 정보계 수준 진단 및 현황 분석에 착수, 도출된 개선과제를 바탕으로 세부전략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정보계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며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