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KT가 스마트에듀테인먼트 로봇 '키봇2'의 로봇 기반 유아교육을 위한 '키봇2 에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키봇2 에듀 서비스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키봇2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영·유아 대상의 R-러닝(Robot Based Learning)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KT(030200)는 이 서비스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정한 만 3~5세 어린이 대상의 전국 공통과정인 '누리과정'에 해당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교육 특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키봇2 에듀서비스'에는 누리과정의 11개 분야 생활 주제에 관련한 교육 지도안과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포함돼 있어 영·유아 대상의 상호 작용형 교육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아이들은 누리과정의 교육 주제들을 실제 만지고, 보고, 들으면서 즐겁고 효율적인 학습을 지속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개설한 '키봇2 R-러닝 웹(
http://www.kibotedu.co.kr)'에서 제공하는 교육·로봇 콘텐츠 제작툴을 이용해 선생님들이 직접 교육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자신만의 특화 콘텐츠를 키봇2에 다운로드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키봇2 에듀 서비스는 ▲멀티교수자료·범교과활동·동요·동화·선생님콘텐츠·콘텐츠제작툴 등의 대·소집단 및 개별활동을 지원하는 콘텐츠 ▲출석·시간표 등의 생활지원기능 콘텐츠 ▲음성인식·그림판·노래방·자율증대 등의 자유선택활동 지원기능 콘텐츠 ▲빔프로젝터·유치원정보관리·타이머·학습카드 등의 교사·유치원 지원기능 콘텐츠 등 알차게 구성돼 있다.
KT는 키봇2 에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스탠드형 스크린롤, HDMI케이블 등 R-러닝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은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김형욱 KT Product1 본부장(상무)는 "R-러닝 인증 등으로 이미 그 교육효과를 검증 받은 키봇2가 누리과정 교육 콘텐츠를 포함한 에듀 서비스 출시로 진정한 R-러닝 교구로써 새롭게 태어났다"며 "키봇2가 제공하는 R-러닝 전용 에듀 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많은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스마트 로봇을 활용한 효과적인 유아 교육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봇2의 가입문의는 올레닷컴(
www.olleh.com)과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