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안보상황 위중..정치권 결속해야"
2013-04-11 10:49:13 2013-04-11 10:51:44
[뉴스토마토 정경진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11일 "위중한 때일수록 대한민국 모든 지도부가 의연하고 결속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 의장은 이날 국회 본회의 모두발언에서 "지금 우리는 엄중한 안보상황에 처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국민들이 세계가 놀랄 만큼 침착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도, 이런 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는 무언의 합의에서 비롯된 성숙한 모습이라"며 "이런 점에서 이번 임시국회는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이 이 힘든 고비를 지나가고 있는 국민과 정부를 진정으로 돕는 길"이라며 "특히 안보정세와 함께 이번 임시국회의 주제는 민생이다. 부동산 대책과 추경 문제, 소득세법 등 조세 관련 법안을 비롯 국민이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안건이 산적해 있다"고 강조했다.
 
강 의장은 "그 어느 때보다 국민들이 주시하고 있는 이번 임시국회가 보다 생산적으로, 그리고 믿음직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이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주실 것을 진심으로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