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초심자들을 위해 브랜드들이 직접 아웃도어 교육에 발벗고 나섰다.
아웃도어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아웃도어 초심자들의 눈길을 잡고 있는 것.
오프로드 캠핑스쿨팰주식회사(대표 김형섭)의 하이테크 스타일리쉬 캠핑웨어 오프로드(OFFROAD)는 오프로드와 함께 하는 ‘캠핑스쿨’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캠핑스쿨’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알리만 캠핑장에서 4월 27일부터 28일 까지 1박 2일간 진행 된다. 참가자들은 텐트 및 타프 설치 방법, 랜턴 사용방법, 모닥불 피우는 법, 카약 강습 등 다양한 캠핑과 관련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캠핑장 사이트 금액과 텐트 및 캠핑 장비 일체를 지원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오프로드 멤버십에 가입하는 지원팀에게는 1팀 당 성인기준 2명에게 오프로드의 의류 및 용품을 제공한다.
캠핑에 대한 기본 지식과 장비가 전혀 없는 사람도 ‘캠핑스쿨’을 통해 캠핑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가족캠핑(최대 5인) 10팀과 커플캠핑 10팀으로 총 20팀을 모집하며, 4월 14일 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웃도어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K2 아웃도어 아카데미는 작년 봄에 개설한 아웃도어 전문교육기관으로, K2코리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뒤, 일반인에게 처음으로 개방했다.
교육 과정은 등산과 등반에 대한 이해, 북한산 인수봉 일대와 원주시 간현암에서의 산행 기술, 야영과 비박, K2 C&F 교육센터에서의 암벽등반 기술 습득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는 27일부터 6주 동안 56시간의 교육이 진행 된다.
강사진은 전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이자 국내 최고의 클라이밍(암벽등반) 이론가로 손꼽히는 김종곤(54세) 교장을 비롯한 등산학교 교육 전문가와 전국 클라이밍 대회 입상 경력자 등으로 구성됐다.
코오롱스포츠는 지난 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팟캐스트를 통해 매주 두 편씩 진행된 동영상 강의'스마트 등산교실' 마지막 편인 50강을 시청자와 함께 하는 공개강의로 진행한다.
공개강의는 4월 13일~14일, 1박 2일 동안 충북 괴산에 있는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에서 진행되며, 첫 날은 코오롱등산학교의 원종민 강사의 등반에 관련한 강의를 듣고, 두 번째 날엔 작은군자산을 등반하며 실전에 적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