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개발한 디지털 체험공간 '마이드림하우스'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삼성물산(000830)은 최근 고객이 래미안의 대표 상품을 체험하고 나만의 맞춤형 공간을 직접 디자인 해 볼 수 있는 시스템 'Imagine, My Dream House!'를 개발해 래미안 홈페이지에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이드림하우스'는 고객과 쌍방향 소통의 인터렉티브한 디지털 상품 체험 공간이다. 래미안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평면구조를 선택하고 벽지, 바닥재, 조명, 제품 등 다양한 마감재를 활용해 좋아하는 인테리어 스타일로 꾸밀 수 있게 했다.
신혼부부, 노부부, 3세대, 등 다양한 세대 유형별로 개발된 평형대별 18개 타입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세대를 VR(Virtual Reality)로 체험 한 후 벽지, 바닥재, 포인트 타일, 주방가구 등 주요 마감재 구성과 가구 배치를 통해 자신만의 집을 꾸밀 수 있게 한 것이다.
또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한 고객에게는 포인트인 '클로버'를 제공하고, 자신만의 '마이드림하우스'를 고급화 할 수 있는 혜택을 주는 등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마이드림하우스' 안에는 고객끼리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갤러리' 공간을 만들고, SNS을 통해 서로의 디자인을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마이드림하우스는 모든 고객들이 래미안 대표 상품을 체험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나만의 집을 스스로 창작하는 즐거움을 주는 고객 참여형 인터렉티브 공간"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참여로 생성된 고객 유형별 선호 면적과 평면, 인테리어 스타일 등을 분석해 고객 중심의 상품과 공간 디자인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에서는 '마이드림하우스' 오픈기념으로 고객의 마이드림하우스를 응원하는 180일 동안의 '클로버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