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기아차(000270)는 내달 6일까지 4년제 정규대학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기아차는 내달 6일까지 2013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는 올해부터 인턴십 프로그램을 '자신의 꿈을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적극적 인재'를 의미하는 '기아 드림 디자이너(KIA Dream Designer)'로 새롭게 명명했다.
기아차는 인턴사원 지원서 기재란 중에 자신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이나 자료를 제작, URL 형식으로 올릴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또 지원 직무의 성격에 따른 요구 역량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적극적인 현장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모집 분야를 ‘K, I, A 디자이너’로 구분하고, 각 직군별로 서류 작성 문항을 차별화했다.
모집 분야는 ▲마케팅 부문의 K-디자이너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부문의 I-디자이너 ▲경영지원, 재경, 국내영업 부문의 A-디자이너 등이다.
전형 절차는 인적성 검사(HKAT)와 면접전형으로 이뤄지며,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6월 말부터 5주간의 입문 교육 및 현업 실습을 받게 된다.
입문 교육에서는 기아차의 위상 및 브랜드 경영 이해, 기획력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을 교육 받게 되며, 이후 현업 부서에 배치돼 멘토의 지도 아래 자동차산업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막연한 이미지로만 접해왔던 기아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사 차원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한편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