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통
출연: 마제스터 전문가(투자클럽 501)
========================================================
앵커: 마제스터 전문가입니다. 오늘 장 좀 우울한데요, 지수 다시 박스권에 갇힐까요?
전문가: 선물을 외국인이 많이 매도해서 당분간 조정이 이어지겠지만 다음주 후반에는 저점 매수 기회가 올 것이라 봅니다.
앵커: 오늘 거래량 급증 종목은 무엇이 있었습니까?
이화전기의 경우, 바닥을 탈피하는 모멘텀을 만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바른손게임즈는 신규게임에 대한 기대감으로 물량을 소화했습니다. 주연테크와 같은 저가 종목들도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앵커: 상한가와 하한가 종목들은 어떻습니까?
성우테크론은 바닥권에서 장기간 박스권으로 움직였지만 오늘 종가기준에서는 장대 양봉을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KT뮤직은 삼성전자와의 제휴 이슈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앵커: 제약주 안에서 종목들이 갈리고 있는데, 저가 종목군들이 더 많이 움직일까요?
전문가: 다음주 초반까지는 저가 제약주들도 강하게 올라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에 10% 이상 강하게 올라가게 되면 진양제약도 그 뒤를 따라서 올라갈 것 같습니다. 삼천당제약 역시 최근 추세를 타고 가는 종목입니다.
KH바텍은 2차 랠리 진행되고 있는데 116만주 이상의 대량 거래가 터졌습니다. 실적발표 시점에 고점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