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봄이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업무시설, 공원, 쇼핑공간을 모두 갖춘 '멀티플레이어' 단지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직주근접성과 함께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희소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지난 3월 전라북도 익산시 어양동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어양'은 평균 5.4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단지 인근에 제1·2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데다 어양공원·중앙체육공원 등 녹지공간, 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롯데건설이 지난달 대구 수성구에 공급한 '수성 롯데캐슬 더퍼스트'도 전 평형에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평균 경쟁률은 15.52대 1을 기록했다. 대구의 강남이라 불리는 수성구 중심권에 입지해 업무시설 접근성이 높고 신천 강변공원, 수성시장·홈플러스·이마트 등 생활환경도 우수한 것이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과 같은 투자상품도 생활인프라의 우수성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높은 직주근접성에 풍부한 녹지공간이나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더해져 공실 우려를 덜 수 있기 때문이다.
◇'멀티플레이어' 오피스텔, 공덕·상암·영등포 등서 분양
대우건설(047040)이 경기도 화성 동탄에서 분양 중인 '동탄 푸르지오 시티'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멀티플레이어' 오피스텔로 꼽힌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게이트볼장, 골프장, 암벽 등반장을 갖춘 대규모 센트럴 파크도 조성된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로는 메타폴리스몰, 홈플러스, CGV 등이 있다. 지하 2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 31~33㎡, 690실로 구성된다. 지상 15층에는 운동·휴게시설이 조성된다.
서울에서 분양 중인 단지로는 '공덕 푸르지오 시티', 'KCC 상암 스튜디오 380', '포스코 힘멜하임' 등이 있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서 분양 중인 '공덕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철 5·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 4개 노선이 지나는 역세권으로 여의도 업무지구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효창공원, 한강수변공원 등이 가깝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세브란스 병원과 법원, 검찰청, 우체국 등 주요 관공서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오는 25일 입주를 시작하며 전용 27~39㎡, 468실로 구성됐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그림=대우건설)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서는
KCC건설(021320)이 시공하는 'KCC 상암 스튜디오 380'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제 2의 여의도'라 불리는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를 배후 수요층으로 두고 있다.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한강 시민공원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포스코 A&C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포스코 힘멜하임'을 분양 중이다. 주변에 GS홈쇼핑, LG전자,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등 대기업을 비롯해 KBS, MBC, SBS 등 주요 방송사들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안양천 체육공원, 한강시민공원과 백화점, 타임스퀘어, 코스트코 등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지하 3층~지상 15층 2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18㎡ 310실로 구성됐다.
충남에서는 현대그룹 현대아산이 충남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현대아산 빌앤더스'가 지난 1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했다. 지난해 말 이전한 충남도청과 도보 1분 거리로 가깝고 교육청, 경찰청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중앙행정타운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홍예공원, 수변공원, 용봉산 등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지하 3층~지상 7층 528실, 전용면적 23·29㎡의 소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아파트, 위례신도시·수원·마포 등서 공급
오는 16일 분양을 앞두고 있는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는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노른자위에 입지해 있다. 특히 문정법조타운, KTX 수서역세권개발 등이 예정돼 있으며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 우남역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가든파이브,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게 조성된다. 지하2층, 지상 15~24층 13개동, 전용면적 95㎡, 101㎡ 9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SK건설이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지은 '수원 SK Sky VIEW'는 3498가구 매머드급 단지로 단지내 녹지가 42.9%를 차지한다. 인근에 950석 규모의 공연장 '수원SK아트리움'이 오는 10월 완공될 예정이며 인근에 하나로병원, 롯데마트 등 생활문화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달 말 입주 예정 단지로 지상 40층, 26개동 전용면적 59~146㎡로 지어진다.
◇e편한세상 여주 조감도(그림=대림산업)
지방에서는 대림그룹 계열사
삼호(001880)가 시공하는 'e편한세상 여주'가 분양 중이다. 인근 여주 법무지구가 조성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수원지방검찰청,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등이 이전을 마쳤다. 남한강 현암지구 강변공원, 오학체육공원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고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이마트, 여주병원 등이 가깝다. 오는 9월 여주군이 시로 승격되면 향후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지하 1층, 지상 11~15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299가구로 구성됐다.
◇직주근접·생활인프라 갖춘 주요 분양단지(건설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