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외국인들의 수급 금액만 놓고 보면 아직은 미비합니다. 최소 2000~3000억원 가량 3~4일 정도 매도해줘야 수급 흐름이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한국전력은 외국인들과 기관의 쌍끌이 매도가 나왔습니다. 특별한 악재가 나왔던 것이 아니라 기술적인 조정을 받았다고 판단됩니다.
한국타이어월드는 기관들은 매수했지만 외국인들은 매도했습니다. 이번에 한국타이어월드가 유상증자를 결정했는데 이에 대한 부담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는 D램 고정 거래 가격이 상승하면서 2분기 실적이 기대가 되는데요, D램의 점유율 측면에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세계 시장의 77.8%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D램 고정 거래 가격이 상승했지만 애플의 아이폰5 판매가 저조하면서 난항을 겪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 돌파구를 찾는다면 상승세가 나올 것입니다.
앵커: 세 번째로 많이 산 종목이 삼성전자 우선주였습니다. 최근 고배당주인 우선주들이 상대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흐름 계속 이어질까요?
전문가: 최근 들어 금리 인하 발표 이후에 고배당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분간 연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 에스에프에이와 CJ E&M은 단기 차익 실현 매물이라고 판단됩니다.
메가스터디의 경우에는 반등이 나왔지만 외국인들이 매도했습니다. 2분기 실적이 불확실하기 때문입니다.
파라다이스는 최근 엔/위안화 환율이 상승하면서 우리나라 화폐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중국 이용객의 증가로 지수가 상승했습니다.
모처럼 게임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게임빌의 경우에는 글로벌 성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SK텔레콤의 경우 단기 급등이 나왔기 때문에 차익 실현을 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삼성중공업은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이후에도 지속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조선 업황 전망이 썩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우조선해양은 어닝 쇼크까지 나왔습니다. 접근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와 같은 완성차들이 점진적으로 거래 규모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아차는 유럽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2.6% 정도의 판매율을 보였다면 올해는 6.4%의 판매율을 보였습니다. 현대차는 1.6% 정도로 미비했습니다.
전문가: 덕산하이메탈의 경우에는 전망은 상당히 밝게 나오고 있지만 주가 흐름은 아주 좋지 않습니다. 아직 실적 발표가 나오지 않았지만 주가의 흐름 상 실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J오쇼핑은 단기적인 조정 흐름을 받는 모습입니다.
멜파스는 1분기 실적 쇼크가 나왔습니다. 기관 쪽에서 집중적으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이 안 좋았으나 2분기 실적이 기대가 되면 반등이 나오는데 멜파스는 2분기 실적도 불투명합니다. 매수하는 단계는 아니라고 봅니다.
파트론은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 했습니다.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 매수세라고 봅니다.
앵커: 오늘장 수급의 체크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전문가: 화학과 완성차 업종에서 기관의 매수를 체크해야 합니다.
게임주는 외국인과 기관 쌍끌이 매수가 지속되는지 확인해야 하구요,
외국인의 2일간 순매수가 지속되는 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앵커: 오늘 장 수급 유망 업종은 무엇입니까?
4월 유럽판매가 전년동기대비 6.4% 증가했습니다.
현대차(005380)는 1.8% 증가한 것에 비해 양호합니다.
유럽 판매 호조세로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고 있고, 기관도 최근 집중 매수하고 있습니다.
매수가는 5만4500원, 목표가는 6만원, 손절가는 5만16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