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비용·시간 등 중소 게임사 부담 줄인다
"'모바일 게임팩' 출시..개발부터 런칭까지 비용 및 시간 단축"
2013-05-28 09:12:32 2013-05-28 09:15:34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SK텔레콤이 지난 8일 밝힌 '행복동행'의 후속 조치로 'T클라우드비즈'(T Cloud Biz) 내 중소 모바일 게임업체를 위한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패키지'(이하 모바일 게임팩)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팩'은 그동안 SK텔레콤(017670)이 중소 게임업체의 어려움을 확인한 결과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들어가는 비용과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관건이라는 판단 하에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게임개발과 운영 솔루션을 패키지로 묶어 할인율과 편의성을 높인 상품이다.
 
게임업체들이 '모바일 게임팩'을 사용하면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게임 서버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등의 요소들에 대해 각각 비용을 낼 때에 비해 20~50%까지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 게임팩'의 출시에 맞춰 ▲게임 네트워크 엔진 '미들웨어' ▲게임 서비스 관련 컨설팅과 문제해결, 운영대행 서비스 ▲국내의 다양한 플랫폼에 단계적 적용을 통한 개발기간 단축 API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각종 게임 관련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비용을 매년 1년치씩 한 번에 부담해야 했던 것과 달리 월정액 형식으로 납부할 수 있어 초기 비용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SK텔레콤은 '모바일 게임팩'을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게임업체가 게임의 개발부터 런칭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한 한달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 게임이 출시되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인지도와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며 개발사를 대상으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게임개발세미나의 지속적인 개최·확대를 통해 게임업체의 지속적인 발전을 유도할 계획이다.
 
원성식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패키지를 통해 단순히 인프라 제공을 넘어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해 양질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게임산업과 중소 게임업체들이 함께 '행복동행'하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게임팩'의 서비스 가입과 자세한 내용은 T클라우드비즈 홈페이지(www.tcloudbiz.com)와 고객센터(1600-255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패키지'.(사진제공=SK텔레콤 T클라우드비즈 홈페이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