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S, 스테인리스 파이프 기반 논문 연내 제출 예정
2013-06-17 15:14:53 2013-06-17 15:18:04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AJS(013340)는 AJS에서 생산되고 있는 스테인리스 파이프를 기반으로 한 논문이 한국생산제조시스템 학회 논문집에 올해 내로 제출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논문에서는 AJS가 생산에 적용하고 있는 스테인리스강을 적용한 공법의 장단점과 현장 적용성을 비교해 용접과 그루브 조인트 공법의 내구성과 경제적 효과를 통해 비교 분석한 결과의 타당성을 검증했다.
 
AJS 관계자는 "이번 논문에서는 기존 공법에 비해 총 공사비용을 약 9% 절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지보수와 내구성에 매우 높은 경제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분석했다"며 "이를 통해 AJS의 높은 기술력을 체계적으로 증명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1년 7월에도 AJS가 생산하고 있는 스테인리스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스테인리스 배관접합 디자인에 따른 경제성 비교'라는 논문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한국과학예술포럼 논문집에 게재된 바 있다.
 
AJS는 설립 50주년을 앞두고 있는 종합 배관업체다. 배관용 관이음쇠의 제조에 주력, 조인트, 플랜지, 밸브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