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오는 4~5일 부산 벡스코에서 '2013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이하 연차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미래를 창조하는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최문기 미래부 장관, 박상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부산광역시 관계자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16개국 재외동포 청년과학기술자 및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 10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연차대회는 '창조경제' 시대에 과학기술과 과학기술인의 역할을 모색하는 산학연 전문가 기조강연과 분과별 심포지엄으로 진행되며, 대학생 등 청년과학도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036930) 대표이사의 특별강연 '새로운 성장'을 시작으로 현택환 서울대학교 중견석좌교수와 민계식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수상자협의회 부회장이 기조강연을 할 계획이다.
심포지엄은 정책·여성·창의인재·해양과학기술 등 5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되며, 청년과학도를 위한 프로그램 '한민족 청년과학도 포럼'(YGF), '대학생 과학기술동아리 창업워크숍' 등이 개최돼 국내 및 교포 대학생간의 네트워킹 확대 및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개회식에서는 지난달 19일에 선정된 2013년도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과 '제23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사진제공=2013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 홈페이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