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메릴린치가 오는 2015년 여름 전까지는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기준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9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BoA 메릴린치는 낮은 인플레이션 기대치 때문에 기준금리 인상이 예상보다 더 늦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시장에서는 연준이 내년 10월에는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이는 시장이 연준의 의도를 잘못 해석한 것이라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벤 버냉키 연준 의장이나 윌리엄 더들리 뉴욕 연준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낮은 수준에서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아틀란타 연준은 디플레이션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마이클 핸슨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애널리스트는 "디플레이션 가능성에 대해 크게 우려하는 것은 아니지만 낮은 임금 상승률과 낮은 상품 가격, 둔화된 글로벌 수요 등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할 뿐 아니라 인플레이션을 더 하락시킬 여지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준이 빠른 시일 내에 자산매입 축소에 나설 것으로 보이지만 인플레이션이 예상한 것 만큼 회복되지 않으면 양적완화 축소 시기를 미룰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