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2013 금융투자 팩트 북 발간
2013-07-29 14:58:52 2013-07-29 15:02:15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금융투자협회는 국내 금융투자산업의 현황과 통계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2013 금융투자 FACT BOOK'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9년 2월 자본시장법 시행으로 도입된 기능별 규제체계와 금융상품 포괄주의, 겸영허용 등 금융투자산업의 큰 환경변화 4년차를 맞아 그 현황과 변화를 전체적으로 조망하기 위한 것이라는 게 금투협 측 설명이다.
 
금융투자 FACT BOOK은 금융투자산업, 자본시장 그리고 금융투자상품 등 세 부문에 대해 주요현황 요약과 통계표로 구성돼 있으며, 요약 부분에는 산업, 시장, 상품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통계 데이타를 도표로 정리했다. 또한 금융투자자 투자실태, 주요국 가계금융자산 비중과 협회 업무관련 자료도 함께 담고 있다.
 
임병익 금투협 조사연구실장은 “이번에 발간된 금융투자 FACT BOOK이 금융투자산업과 자본시장에 대해 투자자와 일반인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관련 연구와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책자는 앞으로도 매년 발간돼 금융투자회사와 유관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PDF버전은 금투협 홈페이지(www.kofia.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