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갤럭시기어 국내 동반출격
2013-09-25 11:00:00 2013-09-25 11:37:03
[뉴스토마토 황민규·곽보연기자] 삼성전자(005930)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3'와 첫 번째 스마트형 손목시계 '갤럭시기어'가 25일 국내에 상륙했다.
 
지난 9월 전 세계적인 관심 속에 독일 'IFA 2013'에서 공개된 두 제품은 미국, 유럽 등 58개국에서 동시 출시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세계 140여개 국으로 출시를 확대한다.
 
25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출시행사에서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사장)은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은 갤럭시노트3는 전작의 성공을 뛰어넘어 삼성 휴대폰 역사를 새롭게 쓰게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3.(사진제공=삼성전자)
 
◇새로워진 S펜 기능, 대화면 멀티태스킹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3는 5.7형(144.3mm) 화면에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GB 램을 탑재해 업계 최고급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드(LTE-A)를 지원한다. 후면 디자인으로 가죽 재질의 소재를 차용해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화에 성공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에어커맨드'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펜과 스마트폰 유저인터페이스(UI)의 연결성을 한층 더 강화한 에어커맨드는 S펜을 뽑거나 스크린 위에서 S펜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5가지 주요기능을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S펜으로 메모를 작성한 뒤 연결 버튼만 누르면 통화뿐만 아니라 메시지와 이메일 보내기, 지도 검색 등이 가능한 '액션 메모', 관심 있는 분야의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한 곳에 쉽고 편하게 스크랩할 수 있는 '스크랩북', 화면 전체를 캡처한 후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캡처 후 쓰기(Screen Write)' 기능 등이 있다.
 
144.3mm의 대화면의 장점을 활용한 '멀티 윈도우'도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멀티 윈도우에서는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기능을 활용하면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텍스트, 캡처된 이미지, URL을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바로 끌어 보낼 수 있고 같은 애플리케이션 두 개를 동시에 띄워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갤럭시노트3로 최대 5분까지 초당 30프레임의 울트라UH(U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한 영상을 UHD TV로 감상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3는 우선 제트 블랙과 클래식 화이트, 두 종류로 출시될 예정이며 출고가는 106만 7000원으로 확정됐다.
 
◇삼성의 첫 스마트형 손목시계 '갤럭시기어'
 
IT업계에서 갤럭시노트3 만큼이나 큰 기대를 모았던 갤럭시기어도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1.63인치(41.4mm) 디스플레이와 1.9 메가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기어는 전화, 문자,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선 'S보이스'를 활용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어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정과 알람 세팅, 날씨 확인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메시지, 이메일 등이 수신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트랩에 달린 1.9 메가 카메라의 '메모그래퍼' 기능으로 놓치기 쉬운 일상의 순간을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사진과 짧은 비디오로 기록할 수 있고 '음성 메모(Voice Memo)' 기능을 활용하면 중요한 대화를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음성은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다.
 
갤럭시기어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사용 설명서를 보지 않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도 주목할 만하다. 기본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카메라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전화 다이얼을 실행할 수 있고,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손가락을 미는 동작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두고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약 1.5미터 이상 떨어지면 자동으로 휴대폰의 화면 보호 기능을 활성화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도 하고, 휴대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을 못할 때 스마트폰의 소리, 진동 기능을 실행시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갤럭시기어는 제트 블랙, 오트밀 베이지,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로즈 골드, 라임 그린의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은 39만6000원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