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3분기 영업이익 10조원을 돌파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주가에 긍정적 기대감이 반영되어 현재 142만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가 4분기에도 노트3 판매량이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끌며,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약 1,300명이 미션에 참가 중인 “10억! 꿈은 이루어진다!” 캠페인의 ‘실전투자대회’에서도 삼성전자는 매매대금 상위종목 현황에서 단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매매대금 2,297,654원을 보이며, 2위 SK이노베이션과 큰 격차를 벌이고 있다.
‘건전투자 수익왕’ 미션의 주간 및 누적 순위 1위 필명 ‘장대통령’은 누적 수익금 18,189,000원을 기록하고 있는데, 10월 4일에는 ‘삼성전자’ 종목으로 많은 거래를 했다.
‘건전투자 수익왕’은 수익금을 차곡차곡 쌓아 순위 내에 이름을 올린 사람들에게 시상이 되는데, 441명의 가장 많은 참가자가 미션에 참여하고 있다.
‘무손실 거래왕’은 손실 없이 많은 거래 대금을 기록한 투자자들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는데, 현재 누적 금액 약 69억 원을 기록 중인 필명 ‘오준택’이 1위에 올라있다.
그 외에도 한 종목에서 1%의 수익을 달성한 횟수로 순위가 정해지는 ‘종목 수익 1% 달성왕’은 필명 ‘정상준’이 156회로 누적 1위를 기록했다.
캠페인 관리자는 “투자자들이 투자 성향에 맞게 각각의 미션에 모두 참여할 수도 있고, 한 가지만 참여할 수도 있다. 이번 달 18일까지 참가 등록 및 재참가가 가능하며, 주간 시상으로도 투자체험금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많은 투자자가 투자 기회를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10억! 꿈은 이루어진다!” 캠페인 ‘실전투자대회’는 IBK투자증권 계좌가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 IBK제휴 은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는 ‘주식세금지원’ 통장 미리 체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식 세금지원’통장은 IBK투자증권에서 출시 준비 중인 상품으로 주식 매매시 발생하는 증권거래세0.3%의 10%를 지원해주는 신개념 주식투자 통장이다.
<전 영업일 기준, 거래량 상위50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