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다양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속속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화려한 디자인과 추운 겨울에 즐기는 달콤하고 차가운 맛이 더욱 특별한 느낌을 갖게 한다.
또 남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밀폐용기에 넣는 등 손쉽게 보관할 수 있어 마지막까지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실제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덕분에 12월이 가장 바쁜 달이기도 하다.
◆ 배스킨라빈스, 입체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대세 입증
배스킨라빈스는 한 해 중 12월이 가장 바쁜 달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브랜드로 손꼽힌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다양한 인기 맛들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 좋고, 파티 및 모임의 규모와 연령대에 맞춰 케이크의 크기와 종류를 고를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배스킨라빈스는 세계 최초로 높은 수압을 이용해 영하 20도에서 케이크를 자르는 '워커컷'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조각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20종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크리스마스 대세 아이스크림 케이크임을 입증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알록달록 달콤한 트리가 숲을 이룬 ‘윈터트리’와 동화 속 상상의 나라에 온 듯한 달콤한 아이스크림 성 모양의 ‘해피캐슬’이 있다.
그린티, 뉴욕치즈케이크, 엄마는외계인, 체리쥬빌레, 아몬드봉봉 등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골라 먹는 재미와 함께,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곡선 형태와 입체적인 트리와 성 모양 등으로 꾸며져 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은 크리스마스 파티나 연말 모임에 특히 잘 어울린다.
이번 신제품 광고 모델로는 최근 예능 대세로 떠오른 영화배우 고창석, 개그맨 김준현, 방송인 샘 해밍턴을 기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다양한 케이크를 통해 즐기는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라는 콘셉트에 맞춰 산타로 변신한 모델들이 재미있는 엉덩이 댄스와 익살스러운 표정 연기로 재미와 개성을 마음껏 뽐내는 장면을 담아냈다.
푸근한 아빠 이미지인 세 모델들의 친근하고 유쾌함을 보여줘,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함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한편 크리스마스를 맞아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시 1000원에 포근포근 '허그쿠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아기 물범 모양으로, 시린 손을 따뜻하게 감싸주거나 피곤할 때 손을 넣고 베고 쉴 수 있는 쿠션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제격이다.
또, 25일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해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자와 수신자 모두에게 배스킨라빈스 산타 3형제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는 2012년 크리스마스에만 80만개 이상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고를 올렸으며, 올해에는 100만개 이상 판매를 목표로 크리스마스 대세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트리, 성 모양의 3D 입체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귀여운 인형 프로모션 등으로 한층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나뚜루 팝, 루돌프가 끄는 달콤한 마차를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나뚜루 팝에서는 로맨틱한 겨울을 위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4종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출시되는 이번 케이크는 귀여움을 한껏 살린 형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루돌프가 끄는 마차 모양의 '산타의 선물', 눈 쌓인 통나무 오두막을 형상화한 '스노우 캐빈',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조각 케이크로 구성한 '스위트 파티', 털모자 쓴 눈사람 모양의 '큐티 스노우맨' 등이다.
한편 나뚜루 팝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스노우베어 쿠션’을 소진 시까지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쿼트컵 이상 구매 시에도 스노우베어 쿠션을 3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콜드스톤, 기부도 하고,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먹고
CJ푸드빌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콜드스톤에서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7종을 출시했다. 콜드스톤의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간결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맛을 내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화이트 스노우'는 초콜릿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화이트 초콜릿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다. 여성 고객들이 특히 좋아할 '메리 베리랜드'는 하트모양으로 딸기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블루베리와 루돌프 모양 초콜릿을 얹었다.
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빌리지'는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이크 윗면에 크리스마스 마을을 모티프로 장식한 동화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편 콜드스톤은 올해 케이크 구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결제 금액의 1%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기부된다.
또한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는 콜드스톤에서 아이스크림 구입 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동일 제품 하나를 더 받을 수 있는 쿠폰 3종도 증정한다.
(사진제공=비알코리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