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국내 유학 베트남 대학생 장학금 지원
2014-02-27 15:51:12 2014-02-27 15:55:12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7일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본관 사옥에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국내 재학 중인 베트남 출신 대학생 중 베트남 대사관의 추천을 받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한국·베트남 간 교류 활동에 기여한 5명의 학생이다.
 
◇박삼구(왼쪽 네번째) 금호아시아나 회장이 국내 유학 중인 베트남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금호아시아나)
 
수여식에는 박삼구 회장을 비롯해 팜 흐우 찌 주한 베트남 대사와 응웬 딘 덩 1등 서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국내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들에게까지 그 수혜 범위가 확대됐다"며 "이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 간의 우호증진 및 교류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재단은 베트남 내 장학재단 중 최대 규모로 선발된 장학생들을 대학 전 과정에 걸쳐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877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