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證 '코어펀드' 출시.."투자자 신뢰 회복한다"
2014-03-03 09:38:57 2014-03-03 09:43:16
[뉴스토마토 서유미기자] 한화투자증권(003530)은 펀드 선정기준을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정비한 ‘코어(core)펀드’를 중심으로 투자자 신뢰 회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의 코어펀드 선정기준은 장기투자 시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펀드, 고객 관점에서의 비용분석, 슈퍼마켓이 아닌 전문점을 지향하는 펀드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하고 있다.
 
또 시장전망 분석을 통해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펀드를 추천하던 형태는 고객에게 단기투자를 유도하여 고객 자산에 손실을 입힐 수 있는 점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기준을 도입했다.
 
(자료제공=한화투자증권)
 
코어펀드는 상품담당자들이 운용사를 직접 방문하여 운용본부장(CIO), 펀드매니저와의 심층 면담을 통해 운용회사와 펀드의 철학, 펀드 운용 프로세스, 매니저간 팀웍, 리스크 관리 방안 등을 분석하는 정성적 방법과 함께 펀드의 보수를 포함한 총 비용률(TER), 매매수수료 등을 비교하는 정량적 방법을 병행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 추천상품은 국내 주식형중에서는 ▲KB밸류포커스 ▲에셋플러스코리아리치투게더 ▲신영밸류고배당 ▲신영마라톤 ▲트러스톤칭기스칸 ▲한국밸류10년투자다.
  
해외주식형으로는 에셋플러스글로벌리치투게더 해외채권형으로는 JP모간단기하이일드, 해외채권혼합형으로 JP모간글로벌전환사채가 선정됐다.
 
저변동성 상품으로 롱숏전략을 수행하는 트러스톤다이나믹코리아50, 마이다스거북이90 등 총 13개 펀드가 선정되었고 향후 코어펀드는 30여 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코어펀드 도입에 따라 그 동안 증권회사에서 시행해 오던 캠페인 상품이나 주력 상품 등에 대한 판매를 지양하고, 고객 맞춤형 투자상품을 제시하여 고객과 회사와의 신뢰를 위해 애쓰겠다고 밝혔다.
 
홍성용 한화투자증권 상품기획파트장은 “지금도 많은 판매사들이 과거성과나 유행에 따라 펀드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펀드들은 인기가 사라지면 방치되거나 운용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고객들에게 많은 실망감을 안겨주었다"며 "펀드를 고를 때는 시황, 유행 등에 치우치지 말고 회사가 어떤 운용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매니저는 어떤 사람인지, 운용전략은 잘 지켜지고 있는지, ‘회사, 매니저, 펀드’를 모두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코어펀드로 선정한 상품들은 지속적인 운용사 탐방을 통해 펀드와 매니저에 대해 스토리가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코어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1544-828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koreastock.co.kr)에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