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현대증권은 10일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갖춘 온라인 펀드몰 'able펀드마켓'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able펀드마켓'이란 현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펀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선호하는 유형의 펀드를 비교해 살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저렴한 비용과 다양한 상품 ▲풍부한 투자정보와 전문 컨설팅 ▲고객 중심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된 특징이다.
'able펀드마켓'을 통해 펀드를 매수하거나 이동하는 고객 대상으로 해당펀드 전량 매도시까지 펀드수수료와 판매보수가 50% 할인되고, 할인된 금액은 해당 계좌로 캐쉬백된다. 또한 펀드 선택의 폭을 넓혀 약 1100여개의 공모펀드를 판매한다.
투자정보와 컨설팅 제공을 위해 본사 펀드전문인력 및 우수PB로 구성된 온라인 자산관리 전문 상담조직을 운영해 실시간 채팅 상담, 게시판 상담, 전화 상담을 통해 맞춤형 펀드투자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키워드 및 대표유형, 판매상위 펀드 검색기능과 펀드수익률별 정렬 및 조회기능을 적용했다. 또 펀드 검색 결과 페이지내 매매기능 및 장바구니 기능 등을 장착해 온라인 쇼핑몰 형태로 구성했다.
현대증권은 펀드마켓 오픈과 동시에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연말까지 'able펀드마켓' 등 온라인채널을 통해 펀드를 가입하거나 타사에 가입되어 있는 펀드를 현대증권으로 이동하는 모든 고객에게 해당 펀드를 전액 매도 할 때까지 펀드 선취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반값으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6월30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구분 없이 현대증권에서 펀드를 가입하거나 이동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총 330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지급한다.
김승완 상품전략본부장은 "'able펀드마켓'은 온라인 채널로서의 강점을 가지면서도 현대증권의 115개의 영업망과 880여명의 PB, 다양한 금융상품 등 대형증권사의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고객이 펀드매매나 자산을 관리함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http://www.hdable.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현대증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