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사람들은 어떤 상품을 모바일로 많이 주문할까. 24일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프는 1월부터 3월까지 이용자 사이트 쇼핑행태에 대한 분석자료를 내놓았다. 연령별로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게 위메프측의 설명이다.
우선 20대 초반의 남성에게는 운동화, 의류, 패션제품 등이, 같은 연령대 여성에게는 화장품, 운동화, 샴푸, 향수 등이 구매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다만 20대 후반으로 넘어가면서 여가와 레저에 관련된 상품이 순위권에 등장했다.
30대 초반의 경우 성별 구분없이 기저귀가 인기상품 1위를 기록했다. 다만 남성의 경우 여전히 운동화에 대한 구매수요가 높았다. 반면 여성에게는 30대 후반으로 가도 기저귀는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40대부터는 기저귀가 순위권에서 사라지고 과일이 1위에 올랐다. 다만 점심시간인 12시에는 남녀 모두 패스트푸드가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운동화가 여전히 인기 상위권이었다.
위메프측은 “20대는 옷이나 화장품 등 스스로를 꾸미기 위해, 30대는 기저귀 등 육아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40대는 먹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모바일 쇼핑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소셜커머스 이용행태를 파악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자료”라고 설명했다.
◇ 나이대별 선호용품 (사진제공=위메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