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병윤기자]
웰크론강원(114190)은 29일 쿠웨이트 국영 정유기업인 KNPC(Kuwait National Petoleum Comnaby)에 설비를 공급할 수 있는 공식 납품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납품자격 획득으로 웨크론강원은 KNPC의 산업용 보일러, 소각로, 폐열회수보일러 등의 공급업체로 공식 등록됐다. 이로써 쿠웨이트의 석유 관련 국영기업인 KNPC와 KOU(Kuwait Oil Company)에 납품자격을 모두 갖춘 기업이 됐다.
웰크론강원은 지난해 12월 쿠웨이트 국영 석유회사 KOC(Kuwait Oil Company)의 공식 공급업체 자격을 획득했다.
쿠웨이트의 경우 대부분 정유 프로젝트를 이 두 국영기업이 담당하고 있어 쿠웨이트에 플랜트 기자재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공급자 등록이 필수조건이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이번 공급자 승인으로 KNPC가 발주한 글로벌 EPC(설게, 구매, 시공 등을 한 계약자가 책임진 후 발주자에게 인계하는 것) 프로젝트에 입찰 참여 자격이 생기면서 신규 수주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공급자 자격 심사가 까답롭기로 유명한 KNPC사의 공급자로 등록돼 앞으로 KNPC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찰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