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런처플래닛' 200만 다운로드 돌파
2014-06-22 11:50:20 2014-06-22 11:54:56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SK플래닛의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이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을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스마트폰 꾸미기 서비스 런처플래닛(www.launcherplanet.com)은 최다 테마와 무료 배경화면 수, 빠르고 편리한 폴더 관리 도구 등의 기능을 보유해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SK플래닛은 "런처플래닛은 스마트폰 앱 아이콘 및 사용자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 등을 개인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500개 테마를 제공해 최근 테마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했다"며 "잠금 및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11만개 이상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SK플래닛은 런처플래닛에 한번의 터치만으로 앱이 기능별로 자동 분류되고 카테고리별 폴더가 생성되는 '원터치 폴더관리' 기능과 일어·중국어·러시아어·독어 등 13개 나라의 언어로 설정이 가능한 다국어 지원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은 "그동안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다양한 테마 및 배경화면 등을 제공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런처 기본 기능과 폰꾸미기 뿐 아니라 서비스카드 등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플래닛은 런처플래닛 2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아이패드 미니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설치된 런처플래닛을 실행해 수신된 이벤트 참여 푸시를 클릭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SK플래닛의 스마트폰 꾸미기 서비스 '런처플래닛'이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을 돌파했다.(사진제공=SK플래닛)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