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유니클로는 글로벌 통합 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유니클로의 글로벌 채용 홈페이지(astretailing.com/employment/ko_kr/)는 세계 각국의 유니클로의 채용 정보부터 업무 소개,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재들의 활동상까지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브랜드 소개와 광고 및 프로모션 동영상 등을 통해 유니클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또한 유니클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1년에 2회씩 자신이 향후 근무하고자 하는 국가와 부서를 밝히고, 지원할 수 있는 '셀프 리포트' 제도 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실력 위주의 인재 채용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점장 후보직 채용 절차 개편에 들어간다. 학력과 성별,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실력 위주의 인재를 발탁할 수 있는 형태로 개편돼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인턴십, 정규직 전환의 총 6 단계로 진행된다.
서류전형부터 2차 면접까지 과정을 통과한 지원자에게는 약 7주 기간의 인턴십 과정을 실시해 사전에 본인의 업무적성을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오는 2015년 3월 입사 예정인 유니클로 점장 후보직 채용 전형은 오는 10월 초에 새롭게 개편된 채용절차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유니클로)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