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한국지역진흥재단, MOU 체결
2014-06-27 10:45:32 2014-06-27 10:49:44
[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한국지역진흥재단과 함께 26일 오후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지자체 우수 콘텐츠 육성 및 지역특산품 판로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상사업본부 상무, 박경배 한국지역진흥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베이코리아와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특산물과 문화 관광 자원 등을 알리고 특정 지역 장터를 연계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지역 축제 상품 티켓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과 지역 홍보센터를 통한 특화 지역 사업 운영에도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또 G마켓과 옥션에 한국지역진흥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지역명품숍'을 입점시켜 농수산 가공품, 공예품 등 200여개의 다양한 지역특산품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부터 관광, 지역축제 상품 등을 G마켓과 옥션의 고객에게 두루 소개할 수 있게 됐다.
 
상품 프로모션 진행과 판매자 신규 상품 개발 교육 등 지역축제 및 쇼핑몰의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이사장상 제정 등을 통해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e마케팅페어'를 적극 후원한다.
 
'e마케팅페어'는 2009년부터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고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실적 등을 종합 판단해 우수 지자체를 가려온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행사다.
 
김세훈 이베이코리아 지역사업팀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전국 지자체의 우수 특산품 및 문화 관광 자원 판로를 확대하고 G마켓·옥션 고객들에게도 품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지자체-기업간 상생 모델의 모범적 사례로 자리 잡아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