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프리미엄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8년 론칭한 아이시안은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출시로 프리미엄 제품까지 확보하며, 눈 건강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제품은 눈 건강과 직결되는 핵심 기관인 황반을 위한 맞춤 영양설계 제품으로, 일반적인 눈 건강 관련 제품이 루테인만 함유한 것과 달리 지아잔틴 성분까지 모두 함유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황반 건강을 위해 2가지 모두 섭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중요하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항산화를 위한 비타민C와 비타민E 등 주요 비타민 4종 등을 함유했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철의 운반과 이용에 도움을 주는 구리 등 미네랄 2종도 함유해 총 6종의 영양소를 한국인 1일 섭취 권장량만큼 담았다.
이와 함께 복합적인 눈 건강 관리를 위해 오메가3와 블루베리 분말까지 추가했다.
특히 눈 건강의 특성상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 경로를 통해 전문 상담원이 직접 고객과 상담하면서 꾸준히 관리하기 위해 할인점이나 약국이 아닌 전화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제품 전용 전화번호(080-000-7707)로 주문하면 되며, 가격은 3만8000원(600㎎, 30일분)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5일까지 3개월분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그동안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장·노년층에게만 해당됐다면 최근엔 젊은 노안 등이 증가하며 젊은 층도 관심이 높아졌다"며 "다가오는 추석에 노화로 눈이 침침한 부모님을 위한 선물이나 온 가족의 필수 영양 제품으로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아이시안 브랜드는 피로하고 건조한 눈을 위한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노화로 인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이시안 루테인' 등의 캡슐형 건강기능식품,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과 함께 블루베리로 만든 '아이시안 블루베리', '아이시안 블루베리에이드' 등의 음료 제품으로 구성된다.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