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애경그룹은 온라인쇼핑몰 AK몰이 지난 26일 '제7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유통·쇼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SNS, 웹, 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기업을 선정해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각계 전문가 및 고객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과정을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AK몰은 현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공식카페 등 총 6개 SNS채널을 운영 중이다. 트위터 팔로워 6만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6만명을 돌파하며 유통업계 SNS홍보 성공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AK몰은 모든 SNS채널에서 이니셜을 따 이름 지어진 캐릭터 '앙크미'를 내세워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앙크미 캐릭터 역시 대국민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탄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캐릭터를 통해 전달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가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거리감을 좁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AK몰 관계자는 "올해는 SNS 채널과 대학생 서포터스, 쇼핑블로거 등 각종 대외활동의 시너지가 잘 어우러졌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양질의 트렌드 정보도 제공할 수 있어 뜻 깊은 한 해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애경)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