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리홈쿠첸(014470)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은 제품 기획, 생산, 물류, 서비스 등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지난 4월
코웨이(021240)와 'CCM 인증 획득 멘토링 사업 협약식'을 맺은 리홈쿠첸은 한국소비자원의 의무 교육과 코웨이의 멘토링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구축,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CCM 인증 획득 과정을 통해 리홈쿠첸은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는 전사적인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꾸준한 관리와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장기적으로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대희 리홈쿠첸 대표는 "고객의 마음속에 살아 숨 쉬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리홈쿠첸의 비전과 소비자 중심 경영 제도는 맥을 같이한다고 생각한다"며 "CCM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14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리홈쿠첸)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