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햇쌀밥용기', 굿디자인 상품 선정
2014-12-15 17:52:11 2014-12-15 17:52:23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락앤락(115390)은 햇쌀밥용기가 '2014년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은 우수한 산업 디자인 상품을 선정, 장려하는 제도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락앤락 '햇쌀밥용기’미리 해둔 밥이나 국을 1인분씩 보관해 냉장이나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소분(小分)용기다. 건강 및 시간관리에 용이해 주부, 맞벌이 부부, 싱글족에게 두루 인기가 높은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뚜껑은 친환경 실리콘 소재로 별도의 랩을 씌우지 않고도 뚜껑을 덮은 채로 스팀배출구 마개만 열어두면 용기 내부의 뜨거운 수증기는 빠져나가고 음식 속 수분은 남아있어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품의 몸체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냉동실에서 꺼내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이번 굿디자인 선정을 통해 아이디어 제품 '햇쌀밥용기'가 재조명 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혁신을 통해 거듭나는 락앤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락앤락)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