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한국교육개발원(진동섭 원장)에 정보시스템 및 웹서비스를 담당하는 통합 유지보수 정보통신(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김수현 코오롱베니트 ITO본부장은 “최근 많은 고객들이 비용절감 측면뿐 아니라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시스템 품질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IT아웃소싱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며 “코오롱베니트는 IT아웃소싱 부문에서 전문업체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영업력과 기술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코오롱베니트는 ▲통합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관리 효율성 제고 ▲주기적 점검 및 기술지원 체계 구축 ▲정보시스템 운영관리체제 고도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등 작업을 하게 된다.
한국교육개발원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보안 체제 및 백업 시스템, IT역량 강화와 웹사이트 품질 향상을 예상하고 있으며, 나아가 통합관리체계 구축으로 완벽한 정보시스템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한국교육개발원의 기반시설 및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주요 웹서비스 운영·관리 지원, 정보시스템 라이센스 및 기술지원 확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내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