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84b타입 안방 서재알파공간.(사진=반도건설)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최근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남성도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과 사회 활동뿐 아니라 개인의 행복과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면서 남성도 집 안에서 자신의 영역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장받기 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건설사들이 최근 남심(男心)을 사로잡기 위한 특화설계로 무장한 아파트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반도건설은 김포한강신도시 마산동 Ab17BL에서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를 3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84㎡ 일부 타입에서 남성의 로망인 서재를 제공한다. 주로 중대형에만 제공되던 서재를 중소형 타입에서도 볼 수 잇는 것이다.
이 단지는 전용 59~84㎡ 662가구 규모다. 일부 1·2층 가구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약 50㎡(약 15평)가 넘는 규모의 서비스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을 갖추고 전문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금성백조주택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하는 '동탄2신도시 A11블록 예미지'도 서재공간으로 남심을 사로잡고 있다.
전용 96B형에서 제공되는 알파룸은 공간도 넉넉하고 안쪽에 자리잡아 서재로 활용하기 알맞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5개동으로 전용면적 84㎡ 110가구, 96A㎡ 225가구, 96B㎡ 116가구 등 총 451가구로 구성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주민카페,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KTX·GTX(예정) 동탄역 도보 역세권에 위치해 출퇴근도 편리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역세권 2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기흥'을 3월 분양한다.
단지 북측으로 수원CC, 남측으로는 남부CC가 있어 편리한 이용 및 조망이 가능하다. 골프장이 인근에 위치할 경우,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지하1층~지상49층, 5개 동, 전용면적 72·84·95㎡, 총 976가구 규모다. 분당선과 용인경전철 환승역인 기흥역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포스코건설은 울산 중구 약사동에 '약사 더샵'을 4월 분양한다. 단지 인근에 내셔널리그 소속 울산 현대미포조선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울산종합운동장이 있어 편리한 축구관람 및 다양한 운동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11층, 11개동, 4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69㎡과 84㎡ 18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우정혁신도시가 가깝다. 울산 도심을 가로 지르는 번영로를 비롯해 북부순환도로, 울산IC, 경부고속도로, 부산-울산 고속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까운 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