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KT를 시작으로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이 뒤이어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내놓으면서 데이터중심 요금제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데이터 중심 요금제’란 음성통화는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데이터량에 따라 요금제를 매기는 서비스이다. KT가 선보인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가입한 사람은 지난 일요일(17일) 기준으로 20만 명 에 육박하고 있고,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그뒤를 맹추격하고 있다.
모바일통 관계자는 “최근 데이터중심요금제가 출시된 이후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데이터요금제로의 개통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다만, “음성 통화량이 많은 영업맨, 기자, 자영업자 등에게는 매우 유리하지만 데이터와 음성 모두 적게 쓰는 사람에게는 불리할 수 있다”며, “자신의 이용패턴에 맞춰 합리적인 요금선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통이란?
[증권통 현대증권 혜택]
고객 거래대금에 따라 증권거래 장려금 지급, 최대 108만원
이벤트 단말기 : 갤럭시S6, 갤럭시S6 edge, G4, A5, A7
◆ 1,000만원이상 거래시 2.5만원
◆ 2,000만원이상 거래시 3.5만원
◆ 4,000만원이상 거래시 4.5만원
[증권통 하나대투증권 혜택]
증권통으로 월 1회 거래 또는 30만원 입금고시 증권거래 장려금 지급, 최대 24만원
이벤트 단말기 : 갤럭시S6, 갤럭시S6 edge, G4, iPhone6
모바일통 문의전화 : 02-2128-2635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