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049070)는 행복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안양시 차상위계층 가구에 1500대의 행복나눔 선풍기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인탑스가 마련한 '행복나눔 선풍기'는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안양시 관내의 차상위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7월에는 추가적으로 경북 구미시 관내의 차상위계층 가구에 행복나눔 선풍기 1200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인탑스 민만성 총무팀장을 비롯한 행복나눔 봉사단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해 안양3동 일대의 차상위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선풍기를 전달했다. 독거노인을 비롯한 이웃들과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복나눔 프로젝트는 지난 13년부터 계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탑스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3년 12월 서울시와의 협약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 계층을 돕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다.
연간 5억원의 예산을 책정하여 3억5000만원은 매월 1004가구에 생활필수품으로 전달하고, 1억5000만원은 기금을 조성하여 필요물품을 별도로 선정해 지급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는 행복나눔 대상지역을 확대해 총 5억원의 예산을 서울시, 경기 안양시, 경북 구미시로 편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이번 행복나눔 선풍기 전달을 통하여 독거노인 분들을 비롯한 이웃 분들께서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한다"며 "인탑스 임직원들이 진행하고 있는 행복나눔 프로젝트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행복한 내일을 위한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