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30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생활가전동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진공흡입이 가능한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블랙 바탕의 에보니 쿠퍼 컬러 파워봇 신모델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은 불빛을 인식하는 가능한 거리가 기존보다 약 2배로 확장됐다.
무선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Wi-Fi) 연결로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 중에도 파워봇의 기능을 조작할 수도 있다.
스타일리시한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의 파워봇은 싸이클론 포스, 와이드 빅 브러시, 풀뷰센서, 내비게이션 카메라 등 핵심기능을 유지하면서 10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부담을 덜은 제품이다.
에보니 쿠퍼 컬러 제품은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 제품은 84만원이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기존 로봇청소기와는 완전히 다른 강력한 흡입력의 파워봇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