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반바지 입고 근무해요"
2015-07-08 13:59:24 2015-07-08 13:59:24
대웅제약(069620)은 임직원에게 반바지?티셔츠 등 쿨비즈 복장을 착용하도록 권장했다고 8일 밝혔다. 여름철 시원한 옷차림으로 체감온도를 1~2℃ 낮춰 에너지 절약 및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대웅제약이 임직원에게 반바지와 티셔츠 등 여름철 쿨비즈 복장을 착용하도록 권장했다.(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평상시 비즈니스캐주얼을 비롯해 무릎길이의 반바지, 깃이 있는 티셔츠를 착용하도록 권장하고, 외부행사나 의전 등 공식일정이 있는 경우에는 정장을 입되 재킷 없이 반팔셔츠를 입고 넥타이는 매지 않도록 했다.
 
쿨비즈 시행에 앞서 대웅제약은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복장기준 및 반바지 착용에 대한 의견을 조사했다.
 
직원 대부분은 자율적으로 반바지를 비롯한 쿨비즈를 착용하는데 찬성했지만, 짧은 반바지와 민소매 등 과도한 노출이나 불량스러운 복장은 지양해야 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김문중 대웅제약 영업기획팀 주임은 "얇은 여름 옷이라도 긴소매에 긴바지를 입으면 에어컨 온도를 낮출 수밖에 없다"며 "품위를 잃지 않는 반바지?반팔셔츠 차림으로 더운 여름철을 비교적 쉽게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