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혁신도시 합동투자유치설명회 개최
2015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와 연계
2015-09-08 14:52:07 2015-09-08 14:52:07
국토교통부가 오는 9일 오후 2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15 혁신도시 합동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2015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와 연계해 전국 10개 혁신도시와 기업체 관계자, 이전공공기관, 산·학·연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혁신도시의 조기정착을 위해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및 관련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의 분양 및 각종 지원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부는 산·학·연 클러스터 투자유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의 성공적 구현을 위한 향후 추진 방향' 특강과 '첨단 의료복합단지 및 연구개발 특구 투자유치 우수사례'를 발표키로 했다.
 
특히, 이전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는 사례로 한국전력공사의 '빛가람 에너지 밸리 조성 우수사례'를 발표, 혁신도시로 이전한 다른 공공기관에도 모범 사례가 알려질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혁신도시별로 혁신도시 여건 및 투자환경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이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시·도별 투자상담과 지역희망박람회 전시관에 있는 혁신도시별 홍보관 관람도 실시하는 등 투자유치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혁신도시를 해당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전 공공기관과 관련 기업, 대학교 및 연구소가 연계돼 있는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고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승수 기자 hanss@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