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는 9일 일산 KINTEX 제2전시장 405호에서 KOTRA와 공동으로 한중바이오 Partnering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본 포럼은 2015 GLOBAL BIO & MEDICAL FORUM과 연계돼 진행되는 것으로, 중국의 바이오기업, 기관 관계자, VC 등을 초청해 한국 바이오기업들에게 중국 진출의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오전 세미나와 오후 파트너링 상담회로 나눠 구성됐다. 오전 세미나에서는 '중국 바이오의약 산업 발전 상황', '중국 모바일 헬 스시장 투자 환경 소개', '중관춘 창평원 소개와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 '한중 협력 성공 사례와 전략' 총 4개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7개사의 중국 바이어와 1개의 중국 바이오 기관, 10여개의 국내 기업이 참가하여 20여 건의 파트너링 상담이 진행된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전무이사는 "한중 FTA가 본격적으로 발효되면 기술 협력, 연구·개발, 투자 및 서비스 등 각종 분야에서 양국 간의 다차원적인 협력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바이오산업에서의 양국 간의 협력을 통해 아시아가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이 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