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치매환자 위한 건강식단 시연회
2015-09-21 09:03:03 2015-09-21 09:03:03
CJ프레시웨이(051500)는 지난 18일 경기도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환자를 위한 '뇌 건강 식단 가이드'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CJ프레시웨이 셰프가 안양지역 치매시설에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 및 영양사, 조리사 등 20여 명에게 뇌 건강에 좋은 메뉴를 시연하는 1부 프로그램, 시연회에서 완성된 음식을 직접 치매 노인들에게 전달하는 2부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됐다.
 
시연회를 진행한 민병철 CJ프레시웨이 셰프는 칼슘, 비타민, 철분, 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세계5대 건강식으로 손꼽히는 렌틸콩과 치아씨드, 두뇌활동 강화에 탁월한 연어 등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유정환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은 "치매환자들을 직접 돌보는 요양보호사 뿐만 아니라 환자식을 만드는 영양사와 조리사 등에게도 다양한 식단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CJ프레시웨이는 환자식, 치료식 등에서 전문서적을 발간하는 등 차별화된 역량을 가지고 있어 일선 현장 영양사와 조리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연회가 끝난 뒤엔 완성된 음식을 직접 주변 치매노인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지난달부터 매달 한 번씩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 및 노인들의 집을 직접 방문해 요리를 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