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군장병 특별 채용 나서
2015-09-29 08:56:28 2015-09-29 08:56:28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다음달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전역 예정인 군장병의 특별 채용에 나섬과 동시에 군장병들을 위한 특별 선물을 증정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다음달 1일부터 열흘간 진행하는 전국 단위의 바리스타 공개 채용에 군장병 특별 전형을 마련해 전역 장병들의 취업과 사회 진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군장병 특별 전형에는 12월31일까지 전역 예정인 군장병과 함께 군필자도 지원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인적성 검사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현역 군장병 편의를 위해 전방 주요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현지 면접과 커피세미나도 준비할 예정이며 최종 면접 합격자는 전역 후까지 입사 유예를 받는다.
 
군장병 특별 전형을 포함한 바리스타 공개 채용 지원자는 다음달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다음달 28일 개별 안내 예정이며 바리스타 교육 이수 후 매장으로 발령 받게 된다.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되는 신입 바리스타는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과 내부 선발 과정을 거치며 부점장, 점장으로 승격해 매장을 총괄 관리하는 리더로 성장하게 된다. 아울러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매년 선발되는 우수 인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피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피 농가 및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국가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현역 군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내달 1일부터 대통령 특별 휴가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56만 군장병에게 '오늘의 커피'(톨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내년 9월30일까지 특별휴가증과 부대에서 제공받은 쿠폰을 매장에서 제시하면 즉시 증정한다.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