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자빅스 시아와 공인 파트너십 계약
2015-11-23 14:35:03 2015-11-23 14:35:03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KT(030200)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KT DS는 글로벌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 자빅스 시아(Zabbix SIA)와 공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오픈소스 자빅스(Zabbix)에 대한 기술 지원체계를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KT DS는 통합모니터링 솔루션 엔와치(N-Watch)의 기술 지원, 제품의 구현 및 개발, 컨설팅 지원 등을 받게 되며, 자빅스 시아의 국내 첫 파트너사로서 제품 공급 및 판매 대행을 맡는다.
 
◇(왼쪽 두 번째부터) KT DS 지철용 IT서비스혁신센터 SW기술연구소 솔루션개발팀장과 자빅스 시아(Zabbix SIA) 블래드미르 울라고브(Vladmir Ulogov) 영업부문 매니저가 KT DS 공인 전문가들과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기념하는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DS
 
KT DS의 통합모니터링 솔루션 엔와치(N-Watch)는 오픈소스 자빅스(Zabbix)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도입 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 대용량 시스템을 통합 감시함에 따라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아울러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지원, 클라우드 시스템과의 연동, 컨테이너 기술 등이 포함돼 있다.
 
손승혜 KT DS IT서비스혁신센터 상무는 "KT DS는 다양한 글로벌 오픈소스 벤더들과의 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오픈소스 솔루션의 기술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빅스 시아는 유럽 라트비아에 본사를 둔 운영지원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네덜란드, 미국, 중국, 일본 등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