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잭스(060230)는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는 '2015 소재부품산업주간' 행사에서 조근호 대표가 '소재부품 기술개발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소재부품 기술개발유공은 소재부품산업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소재부품 기술개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여 관련 산업 종사자의 사기진작 및 기술혁신 의지를 고취하기 위한 정부포상제도다.
조근호 이그잭스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디스플레이용 화학소재 국산화와 세계최초 인쇄형RFID 개발과 NFC 상용화 등 한국인쇄전자산업 진흥을 위한 기반 구축과 상업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조근호 대표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소재부품이 많아야 좋은 완제품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지속해 수입되고 있는 해외 소재부품 기술을 역으로 수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재부품산업주간은 소재부품 유공자, 국내·외 기업, 민간 투자사 등 산학연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소재부품 기술개발 수행기업들의 R&D 성과와 인프라 전시 등 소재부품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는 2015 소재부품산업주간은 24일부터 26일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 제 1~3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