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달팽이 화장품'의 귀환
보습·재생·피부보호에 탁월한 겨울 화장품의 대명사
2015-11-25 18:06:12 2015-11-25 18:06:12
세심한 피부 관리가 요구되는 겨울, 수많은 화장품들이 저마다 놀라운 보습 효과를 외치며 속속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새로운 성분의 보습 화장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겨울철마다 꾸준히 사랑받아 온 달팽이 점액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의 인기는 여전하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보습과 피부 재생, 피부 보호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달팽이 점액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 일명 '달팽이 화장품'은 겨울철 가장 편안히 쓸 수 있다는 장점에 인기가 높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RE:CIPE by slowganic) 관계자는 "겨울철 대표적인 보습 성분으로 달팽이 점액 성분을 꼽을 수 있다"며 "겨울철 피부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달팽이 점액 성분이 함유된 크림은 겨울철이면 꼭 구비해야 하는 필수 뷰티 아이템이다. 보습 능력이 뛰어나고 영양감이 풍부한데다, 피부 자극이 적어 누구나 사용하기 좋기 때문이다.
 
크림에 사용되는 달팽이 점액 성분은 얻는 방식에 따라 여과물과 추출물으로 나뉘는데, 추출물이 조금 더 원액에 가깝다. 하지만 무조건 원액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은 것은 아니다. 함께 쓰이는 성분과 달팽이 점액 성분을 얻는 방식 등을 꼼꼼히 따져보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의 '골든 스네일 캡슐 크림'은 달팽이 점액 추출물이 주목 받는 겨울을 맞아 기존 제품을 향상시켜 새롭게 출시됐다. 국내산 금산 황금 달팽이 추출물과 인삼, 홍삼 추출물이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준다. 또 골든 콜라겐 캡슐이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이중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스네일 솔루션 크림'에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60% 함유됐다. 부드럽고 영양감 있는 제형으로 촉촉하게 흡수돼 피부에 깊이 있는 보습감을 전달하고 매끈한 윤기를 선사한다.
 
에이블씨엔씨(078520) 미샤의 '니어스킨 리페어링 스네일 크림'은 달팽이 점액 추출물과 피부 친화적인 리피드 성분을 함유한 저자극 크림이다. 촉촉한 보습 젤 텍스처가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엘렌실라의 '에스카르고 오리지날 리페어 크림'은 프랑스의 오리지날 달팽이 점액 추출 성분인 '글라아코스아미노글리칸'이 함유된 크림이다. 피부 진정과 수렴 흡수력이 뛰어난 아미노산계 복합 성분과 신이화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곱게 정돈해준다.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피부 질감 케어에 도움을 주는 토탈 솔루션 기능성 프리미엄 크림이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21% 함유됐으며,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며 송이버섯 추출물이 촉촉하고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달팽이 점액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은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국소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뿐 아니라 나이트 케어 제품으로도 출시되고 있다.
 
한스킨의 '로얄 골든 스네일 리뉴잉 아이크림'은 황금 달팽이 점액 추출물과 캐비어, 순금 성분 등을 함유한 고영양 아이크림이다. 각 성분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 밝고 탄력 있는 눈가를 만들어주고, 끈적임 없는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엘리샤코이의 '스킨 리페어링 아이밤'은 뮤신 성분이 40% 함유돼 칙칙하고 건조한 눈가 고민을 해결해주는 올인원 아이밤이다. 특허 성분인 8가지 식물성 혼합물이 눈가 피부를 복합적으로 케어해주고, 펩타이드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오팽의 '오미자 달팽이 슬리핑 팩'은 달팽이 점액 추출물과 함께 오미자 추출물이 함유된 슬리핑 팩이다. 피부 수축 작용을 하는 오미자 성분과 탄력 및 보습 효과가 큰 달팽이 점액 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토니모리(214420)의 '인텐스 케어 골드 24K 스네일 슬리핑 팩'은 숙성 발효시킨 달팽이 점액 여과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해 주는 멀티 슬리핑 팩이다. 인삼캘러스 추출물, EGF와 숙성 발효시킨 유효 성분이 피부 생기와 보습 장벽을 케어하고, 24K 순금 성분이 지친 피부가 생기를 되찾도록 돕는다.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관계자는 "겨울철 건조한 공기에 노출된 피부는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는다"며 "피부 재생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달팽이 화장품 하나만으로도 겨울철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골든 스네일 캡슐 크림',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크림', 미샤 '니어스킨 리페어링 스네일 크림',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엘렌실라 '에스카르고 오리지날 리페어 크림'. (사진제공=레시피 바이 슬로가닉)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